블로그스팟 당장 시작해야합니다. 디지털 노마드 불로소득 나도 너도 벌어 봅시다.

블로그스팟으로 불로소득 벌기 좋은 점은 바로, 무료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버는 일명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데에 있어서 고정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무료라는 것은 정말 강력한 장점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최근 타 블로그들의 정책들의 변경으로 인하여, 구글 블로그인 블로그 스팟을 시작하시려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저도 그 중 하나 입니다.

불로소득을 벌어다 줄 블로그 스팟을 당장 시작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려고 합니다. 

구글블로그 블로그스팟


1. 무료로 운영이 가능

"어라? 네이버와 티스토리도 무료아냐?"라고 생각하신 분들 꽤 계실텐데요. 

우선, 네이버 블로그는 구글애드센스를 사용 하실 수가 없습니다. 


네이버블로그와 비교

네이버 블로그는 폐쇄형 블로그로서 정해진 틀에서만 운영이 가능한데요. 다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단순히 블로그로 수익을 번다기 보다는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해서 돈을 벌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블로그와 비교

그리고, 티스토리 같은 경우는 저같은 초보자 분들이 같이 운영하기에 상대적으로 접근하기 쉬운건 맞습니다. 

다만,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는 광고 정책과 까다로운 운영방식 때문에 블로그의 잘못 없이 신고를 접하게 된다면 블로그 입장은 듣지 않고, 바로 제한을 7일~30일간 제재를 가해버리기 때문에 무료라는게 큰 의미가 없다는 것을 느끼게 되실겁니다.


워드프레스와 비교

워드프레스는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기 때문에 매달 월세 나가듯이 서버비용이 계속 발생합니다. 해당 블로그로 어느정도의 수익이 발생할지 미지수인 상황에서 고정비용부터 발생한다고 생각이 들면 거부감이 들 수 밖에 없고, 이제 막 시작하는 저 같은 초보자들에게는 진입장벽이 큰 셈이죠. 다만, 글쓰기에 어느정도 익숙해진 다음에는 언젠가 워드프레스도 해야 한다고 생각 하고 있습니다.


도메인 비용 발생은 상수 값

구글애드센스 승인과 관련하여 승인속도를 더 올리는 등 여러 이유로 새로운 도메인 입히는 것은 별도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건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등 어디든지 마찬가지입니다.



2. 사진과 트래픽 용량 제한이 없음

지속적인 추가비용발생 가능성 없음

워드프레스 같은 경우는 트래픽이 발생하는 만큼, 방문자 수도 늘어나는 만큼 일정 서버량을 늘려줘야 하기 때문에 서버비용이 지속적으로 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번거로움이 없음

그래서, 치약 뒤에서 짜서 앞으로 끌어올리듯이 사진 한장을 업로드 할 때에도 일일이 용량을 낮춘 다음에 다시 업로드를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기죠. 어떤 식당을 운영하더라도, 음식 퀄리티에 영향이 가지 않는 선에서 가게의 추가지출은 줄이고 싶은게 정상적이듯 마찬가지입니다.



3. 구글 1계정당 블로그 100개 개설 가능

100개를 다 관리운영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렵겠지만, 네이버블로그를 사용하다가 리디렉션블로그로 활용을 한다거나 워드프레스에서 사진으로 설명을 대체하려면 용량을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부가 설명을 위해 연동해서 블로그스팟에 많은 사진들을 올려 보여준다거나 활용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왜냐하면 앞서 말씀드렸듯이 사진과 트래픽 용량 제한이 없기 때문입니다.



4. 구글 애드센스 연동이 상대적으로 쉽다

번거롭지 않음

블로그 스팟은 애드센스 승인만 받고 난다면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하면, 타 워드프레스 같은 경우는 구글 애드센스르 연동하기 위해서 구글 애드센스 코드 플러그인 설치 하고, 플러그인 설치하고 구글 애드센스 연동을 해야 하는 등 번거로움이 많기 때문에 블로그 스팟이 조금 더 운영하기에 편리합니다.


자유로운 광고 게재 가능

또한 티스토리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티스토리 다시 들어가서 정해진 곳에 광고를 유도 시키게 설정을 일일이 해주는것이 아니라 전면에 뜨는 광고, 사이드바, 앵커 등 블로그 스팟 내에서 자유롭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5. 기존 글을 예전 시점으로 재발행 가능

글 맨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티스토리와 네이버블로그에서 블로그 스팟으로 많이들 겸해서 하시거나, 넘어오시는데요. 기존 블로그에 글을 많이 써놓고 계신분들 많으시잖아요. 이사올 때 현재시점으로 발행하는게 아니라, 예전 블로그에서 발행한 날짜로 설정해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나만의 히스토리를 그대로 들고 올 수 있다는 것이죠. 


6. 무료 테마로 수익형 블로그 셋팅이 가능

블로그스팟의 보급형 테마같은 경우는 타 블로그들에 비해 디자인이 상대적으로 낮게 평가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다만, 무료 테마를 이용해서 네이버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깔끔하게 적용하는건 큰 어려움이 아니기 때문에 큰 단점이라고 하기 어렵고, 좋게 이야기 하면 좀 더 자율성이 높습니다.



블로그 스팟 단점

무엇이든 완벽할 수는 없듯이 단점은 존재하는데요.

색인과 노출이 상대적으로 느린편이라고 합니다.

3개월 정도는 지나야 노출이 되며, 사진 넣기가 상대적으로 번거롭습니다. 사진 넣기도 조금 번거롭다고 하구요.


하지만, 블로그 1주일하고 그만두실게 아니라 장기적으로 봐야 하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용해서 현재 내가 쓰는 글들이 키워드로써 가치가 있는지, 노출은 잘 되는지 등등을 살펴보면서 글을 무조건 쓰시고, 구글 블로그 블로그 스팟도 지속적으로 글을 올려주시면 시간이 해결해 줄 거라고 생각합니다.


결론

정리하자면, 블로그스팟으로 당장 시작해야 하는 이유는

1. 무료로 이용 가능

2. 사진과 트래픽 용량 제한이 없음

3. 구글 1 계정 당 블로그 100개 개설 가능

4. 구글 애드센스 연동이 상대적으로 쉬운 편

5. 기존 글을 예전 시점으로 재 발행 가능

6. 무료 테마로 수익형 블로그 세팅이 가능